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작성일 : 19-06-03 13:03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융합정보보안학과와 시큐리티 프로젝트 진행
 
 글쓴이 : GlobalTV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융합정보보안학과가 시큐리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접어들며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드론로봇, 정보보안 등의 기술은 모든 산업 분야의 지능화, 사이버화, 인간과 사물의 융합이 촉진되고 있다.

이에 그동안 물리적 보안에 의존했던 시큐리티 환경 역시 변화의 시기를 겪고 있으며, 특히 드론이 영상촬영, 소방, 방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됨에 따라 드론 시큐리티에 대한 중요성 역시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국내 최초 4차산업특성화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는 변화하는 생태환경에 효율적 대응을 위하여 드론학과와 융합정보보안학과, 사물인터넷학과, 영상미디어학과가 대규모 참여하는 시큐리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5G시대 보안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 드론에도 보안 내재화가 필수적이라는 의견이 많다. 이에 드론학과 학생들과 타 학과와의 융합프로젝트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드론 보안전문 인력의 경쟁력을 한층 높일 수 있도록 중점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재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는 드론학과를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