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작성일 : 19-05-13 11:59

경문실용전문학교,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글쓴이 : GlobalTV
 
인천의 대형 고교위탁교육 전문기관인 경문실용전문학교가 최근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지역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체험처 발굴과 진로체험의 질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 주관하에 시행되고 있는 제도이다. 

경문실용전문학교는 인증기관으로 선정되기 위해 총 3단계의 엄격한 기준을 갖추고 현장방문 심사평가를 거쳐 최종합격했다. 

총 3단계는 체험처 성격 및 의지, 체험처 환경 및 안전, 체험프로그램의 운영과 질이라고 하는 3개 영역의 10개 지표심사를 말한다. 

이번 인증평가를 담당한 학교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통해 경문실용전문학교는 점차 강화되는 학교 현장의 진로교육에 보다 다양한 진로체험을 제공하고 학생들에게 무료로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진로체험 제공기관으로서 높은 공신력까지 얻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성과는 그동안 경문이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여러 가지 직업인 특강과 창의적 직업체험을 교육기부 형식으로 운영해 온 결과”라며“경문실용전문만의 프로그램 우수성에 대해서 각 프로그램마다 3스텝의 연계성이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 직업의 세계를 이해하고 자신의 적성과 관심을 찾아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경문실용전문학교의 각종 체험 프로그램은 ‘꿈길’이라는 교육부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신청 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패션디자이너, 실내건축인테리어, 드론조종사, 웹드라마 PD, 보석디자이너 등의 직업군이며, 과정마다 기초-중급-심화 과정으로 발전적인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단계별 수준을 반영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경문실용전문학교가 오랫동안 진행해 온 일반고 고교위탁교육에서 축적된 교육 노하우에서 만들어진 만큼 청소년의 이해력과 관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현재 경문실용전문학교는 일반고 고교위탁교육을 주요 교육과정으로 운영하는 학교로  고교위탁교육을 최초로 드론조종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많은 학생들이 함께 공부하고 있다.  

고교위탁교육 과정으로는 드론 고교위탁 외에도 실내건축인테리어디자이너, 쥬얼리디자인. 패션디자인, 양식조리, 한식조리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부터는 고교위탁교육 과정이 더욱 다양해져, 연기연출·영상제작과, 게임콘텐츠제작과, 여행마케팅과 등을 새롭게 교육개시할 예정이다.

고교위탁교육에 관한 자세한 상담은 전화 또는 카톡 ‘경문실용전문학교’로 실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