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작성일 : 19-04-09 11:27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취업 잘되는 전문학교 시스템 운영
 
 글쓴이 : GlobalTV
 
갈수록 심화되는 취업난 속에 전문학교에 노크하며 입학과 진로상담을 요청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3일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에 따르면 “현장이 요구하는 실무교육에 대한 기대에 힘입어 입학 경쟁률도 전년보다 상승하고 있다”며“취업 잘되는 학과를 찾아 전문학교로 진로로드맵을 요청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중앙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과정에 입학한 새내기 김형석(26·남)씨는 4년제 대학교를 졸업하고 전문학교에 진학한 이른바 ‘유턴 입학생’이다.  

김씨는 “기존 전공 학과로 취업의 문턱을 넘기 힘들어 취업 잘되는 학과를 찾던 중 앞으로 4차산업혁명 시대에 유망직종인 드론·로봇분야 취업을 위해 전문학교에 입학했다”고 밝혔다.

김씨처럼 4년제 대학을 졸업한 후 전문학교에 들어가려는 이른바 ‘유턴 입학’ 지원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  

특히, 드론학과, 로봇학과 등 신산업 관련학과의 인기가 두드러지고 있다.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지난해에 비해 드론학과 등 4차산업과 연계되는 과정들에 입학상담을 요청하는 경우가 늘었다”며 “중앙전은 국내 최초 4차산업 특성화학교로 드론로봇학과 외에도 3D프린팅학과, 사물인터넷학과, 정보보안학과, 게임그래픽학과, 영상편집 관련학과(영상미디어학과) 등 향후 전망이 높고 취업 잘되는 학과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며 “전공에 맞는 실무중심 교육과 다양한 프로젝트, 전공 자격증 취득, 공모전·대회 준비에 전문 환경을 제공하여 취업 잘되는 전문학교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현재 중앙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우선선발전형이 진행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 및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