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작성일 : 19-03-08 16:13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필기/실기 국비교육과정 운영
 
 글쓴이 : GlobalTV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가 2019년 직업상담사2급 필기/실기시험 대비 국비지원 무료교육 과정을 개강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과정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에 등록돼 있다. 직업상담전문가는 구직자의 취업 성공을 위해 적성검사 진행 및 직종 정보 제공, 직업 매칭, 창업 상담 등 업무를 담당하고 진로 설계 및 고용노동 상담을 진행하는 직업이다.

중앙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직업상담사는 직업상담과 직업지도업무의 기획 평가, 구인·구직·취업상담, 진학상담, 경력개발상담, 직업적응상담, 직업전환상담 등 직업 관련 상담 업무를 수행하는 인력이다”며 “향후 10년간 고용자 수가 매년 약 8800명 증가하고 관련 진출 분야도 다양해질 것이라는 취업전문가들의 분석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본교는 오랜 기간 쌓아온 교육 노하우와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높은 수강생 만족도와 자격증 취득률을 기록하고 있다. 2019년에도 직업상담사 교육기관 중 최다 합격자 배출을 위해 최고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중앙직업전문학교 직업상담사 자격증 취득 과정은 실업자과정, 재직자(근로자)과정, NCS과정평가형 과정, 기출문제 풀이반, 필기시험 대비 특강반, 실기시험 대비 특강반 등으로 개설돼 있다.